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층간소음 걱정 없는 거실 운동 기구 [숀리엑스바이크] 헬스자전거 초등생이 조립해보기

직접 구매 후기

by picasokids 2016. 4. 23. 17:41

본문

직접 구매하고 사용해 본 제품만을 리뷰하는 [직구 리뷰]입니다.


이번에는 다가오는 여름철 대비 다이어트와 함께 운동할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을 위해 거실에서 간편하게 운동할 수 있게 해 주는 숀리엑스바이크 헬스자전거 조립하는 모습과 간단 사용기를 준비했습니다.



처음 사용해본 느낌은 블로그 제목에서처럼 페달을 밟는 데 소음이 거의 나지 않아서 실내 운동기구로 딱 적합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저희집은 층간소음이 심해서 소음방지 실내화를 신고도 숨죽이며 걸어가야 하는 정도이므로 러닝머신은 꿈도 꾸지 못하고 좌식 안마기 사용도 조심스럽습니다.



우리가 구매한 숀리엑스바이크는 이전 모델에 비해 팔 어깨 등 운동이 가능한 더블코어밴드가 추가로 장착되어 하체운동 뿐 아니라 전신운동이 가능하게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운동효과는 꾸준히 적당한 시간을 투자해야 얻을 수 있는 것이며 개인차가 아주 큰 부분이므로 여기서는 넘어가겠습니다.



그래서 숀리엑스바이크를 구매하게 되면 반드시 넘어가야하는 부분인 조립에 대해 검증해보았습니다.


과연 여성이 남성의 도움을 받지 않고 혼자서 조립할 수 있을까요? 사정상 엄마는 바빠서 조립 과정에서 제외하고 대신 초등학교 5학년 아들에게 혼자서 헬스자전거를 조립해 보라 하였습니다.



먼저 배송되어진 상자를 거실로 가지고 들어와서 포장을 뜯습니다.



꽤 많은 부품들이 있어 처음에는 조립을 좀 부담스러워 하네요.



어떤 부품들이 있나 조심스럽게 꺼내봅니다.



본체는 초등학생이 혼자 들기에는 약간 힘들어 보입니다. 여성 어른이 들기에는 별 무리 없어 보이구요.



부품 하나 하나 꼼꼼하게 비닐로 싸여져 있어 포장에 정성이 느껴졌습니다.



앞쪽 받침대 조립합니다.



뒷쪽 받침대도 조립합니다. 볼트를 죄는 부분도 그렇게 힘들지 않아 보입니다. 조립하는 동안 손을 다칠 수 있으니 면장갑을 끼고 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아마도 페달 조립에서 구매자들이 많이 혼돈이 있었나봅니다. 별도로 자세한 설명이 있는 설명서가 추가로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페달도 비닐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발덮개를 발 사이즈에 맞추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이 부분은 아이가 하기엔 힘이 부족해서 제가 도와주었습니다.



안장을 조립하고 있습니다. 안장은 꽤 넓고 푹신한 소재라서 오래 운동해도 엉덩이가 아프지 않을 것 같았습니다.



접이식 등받이를 조립합니다.




허리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하체 운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안장 옆 좌우 손잡이를 부착합니다.



마지막으로 운동상태 확인을 위한 대형 계기판을 조립합니다.






운동속도, 거리, 시간, 예상칼로리 등을 한눈에 보기 쉽게 디스플레이 해 주고 있습니다. 구형 엑스바이크에는 없던 스마트폰 거치대도 있네요. 이 부분은 참 잘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에 영화나 드라마를 넣어 두고 보면서 자전거 타기 운동을 하면 심심하지 않게 운동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운동하면서 TV를 보시는 분들에게는 리모컨 홀더가 더 유용하게 사용되겠죠.




다이어트를 위해 복부살을 빼려면 윗몸일으키기를 하는 것이 아니고 걷기와 뛰기 등 유산소운동을 해야한다합니다. 


숀리엑스바이크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윗몸일으키기는 뱃살을 빼기보다 복근을 만드는 데 더 좋은 운동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신문 기사를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http://m.news.naver.com/hotissue/read.nhn?sid1=103&cid=992749&iid=1087471&oid=056&aid=0010309718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