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꾸벅꾸벅 점심 식사 이후에 유독 심해지는 춘곤증 예방에 좋은 차

건강 정보

by picasokids 2023. 3. 13. 15:30

본문

날이 따뜻해지기 시작하면 점심을 먹은 직후부터 춘곤증이 굉장히 심해지는 분들 많으실 것 같아요.

 

소화가 잘 안 되기도 하고, 피로감을 많이 느끼면서 춘곤증이 많이 심해지는 건데요. 날이 따뜻해지면 만성 피로로 인해서 소화 기능이 떨어지고, 나른해지면서 졸리거나 무기력한 증상들이 더욱 심하게 나타날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오늘은 꾸벅꾸벅 점심 식사 이후에 유독 심해지는 춘곤증 예방에 좋은 차 종류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점심 식사를 하고 난 이후에 졸음이 특히 심해지는데요. 이럴 때 마시면 좋은 차 중 하나는 바로 로즈마리 차예요.

 

로즈마리 차는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되며 두통 완화에도 도움이 되는 차 종류인데요. 식사 후 졸음으로 인해서 집중력이 많이 떨어질 때 로즈마리 차가 굉장히 효과가 좋다고 해요.

 

로즈마리에는 뇌를 활성화시켜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어서, 춘곤증이 심한 분들은 점심 식사 이후에 커피 대신 로즈마리 차 한 잔 마시는 것이 큰 도움이 거예요.

 

두 번째는 녹차인데요. 보통 피로를 쫓아내고 정신을 차리기 위해서 커피 수혈을 하시는 분들 많으실 거예요.

 

커피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뇌를 깨우고, 활성화하기 위해서 꾸준하게 마시게 되지만, 커피를 하루에 너무 많이 마시거나, 카페인에 중독이 되는 경우에는 카페인의 각성 효과가 사라진 후 오히려 피곤함을 더 많이 느끼게 되는데요. 이런 일들이 반복이 되면, 만성 피로로 자리를 잡아 잠을 푹 자더라도 피곤함이 계속 떠나지 않는 일들이 반복이 거예요.

 

그래서 커피 대신에 녹차를 추천하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녹차에는 커피의 카페인과 비슷한 카테킨이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카테킨은 녹차 특유의 쌉싸름한 맛을 내는 성분 중 하나로 항산화 효과는 물론이고,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C가 들어있어 뇌의 활성화는 물론이고 쌓여있는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도 뛰어난 차 종류에 속해요.

 

이외에도 체내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하고, 혈압을 낮춰주면서 동맥경화 예방이나 지방간 예방에 도움이 되며 봄철 일교차가 심할 때 쉽게 걸리는 감기 예방에도 좋답니다.

 

세 번째는 구기자차예요. 구기자에는 필수 아미노산을 비롯하여 비타민도 굉장히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특히 술자리가 잦은 분들에게는 간 건강을 지키고 회복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되는 차 종류 중 하나예요.

 

그래서 꼭 춘곤증이 심할 때가 아니더라도, 자주 챙겨 마시면 좋은 차 종류 중 하나로 일교차가 심한 봄에는 쉽게 건조해지는 피부 건강을 위해서라도 하루 한 잔은 구기자차를 챙겨 드시면 좋아요.

 

네 번째는 생강차인데요. 생강차는 겨울철 감기 예방을 위해서 생강과 레몬을 같이 넣어서 레몬 생강차를 챙겨 마시면 좋은데요. 생강차는 꼭 겨울철이 아니더라도 심한 일교차로 쉽게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는 봄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생강에는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만들어주고 심한 피로감으로 인해서 떨어질 수 있는 소화 기능을 활발하게 만들어주는데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인데요. 특히 체내 노폐물을 빠르게 배출시켜 주어 식후에 심해지는 졸음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해요.

 

최근에는 커피 대신에 마실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허브티를 비롯하여 꽃차나 전통차들도 굉장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매화차는 향긋한 향이 좋은 차 종류 중 하나로 식사 후 급격하게 떨어질 수 있는 집중력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그래서 공부를 하는 학생분들이나 직장인들에게 두루두루 도움이 되는 차 종류인데요.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주고, 심한 일교차로 인해서 문제가 생길 수 있는 면역력을 지키는데 큰 도움이 되는 종류랍니다.

 

마지막은 오미자차예요. 오미자는 여름철에 시원하게 음료로 마셔도 좋은 다양한 맛을 가지고 있는 독특한 열매로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종류의 비타민과 함께 유기산이 풍부하여 춘곤증이 심한 분들에게 특히 좋다고 하는데요.

 

심한 피로 누적으로 인해서 발생이 되는 집중력 저하나, 만성피로, 기억력 강화에도 도움이 되며 따뜻해진 날씨에 둔해진 뇌도 활성화시켜 주는 효과가 아주 뛰어나다고 해요. 오미자는 차갑게 천천히 우려내서 마시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지만, 체온이 낮거나 찬 음식을 먹으면 탈이 나는 분들은 미지근하게 차로 우려내서 마셔도 좋아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