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파리없애는법 실제 실험 후 결과

분류없음

by picasokids 2016. 10. 15. 11:51

본문

초파리없애는법 실제 실험 후 결과


어느날 갑자기 초파리가 많아졌다. 원인은 먹다 남긴 바나나 또는 과일을 냉장고에 넣지 않고 놔둔것이다. 특히 바나나는 냉장고에 넣어 두면 빨리 상하기 때문에 상온에 놔두는데 그게 제일 큰 문제였다. 또 하나는 저녁에 먹고 식탁 위에 그냥 둔 맥주캔도 초파리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인터넷으로 초파리없애는방법을 검색해보니 알게 된 사실인데 초파리는 맥주나 포도주를 좋아한다고 한다. 초파리는 암컷 한마리가 4백개 이상을 낳는다고 하니 그 번식력이 대단하다. 초기에 진압하지 않으면 집안 전체가 초파리로 들끓게된다. 초파리가 알에서 부화하는 데 8~10일정도 걸리니 초파리없애는법으로 첫 세대의 초파리를 잡았다하더라도 안심할 수 없다.



초파리없애는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 실제 내가 실험해 본 방법을 먼저 소개한다. 준비물은 사과식초, 물, 주방세제만 있으면 된다.



위 재료가 준비되었다면 내가 참고로 했던 더팁의 초파리덫 만들기 동영상을 보자. 초파리덫 만들기는 아주 간단하다.



식초 10ml + 물 15ml + 주방세제 3방울 = 초파리덫 완성. 반신반의하며 더팁의 동영상대로 초파리덫을 만들어 주방에 놓아두었다. 



일주일이 지난 후 내가 만든 초파리덫의 모습이다. 꽤 많은 초파리들이 날아들어 고이 숨져 있다. 집안이 건조하다보니 가끔 물, 식초, 주방세제를 보충해주어야 했다. 



초파리덫에 잡힌 초파리를 좀 더 자세히 찍어봤지만 스마트폰 카메라의 한계가 여기까지인가보다. 더 이상 자세히 찍히지 않는다. 난생 처음 해보는 방법이었지만 꽤 신기했다. 효과적으로 초파리없애는법을 찾아낸 셈이다. 



초파리가 맥주를 좋아한다하여 먹다 남은 맥주 몇 방울도 떨어뜨려보았다. 좀 더 많이 잡히길 바라며 다른 몇 가지 초파리없애는법을 소개하겠다.

 1  끈끈한 초파리채 만들기 : 초파리가 빠르게 움지이지는 않지만 크기가 작아 손으로 때려잡기는 힘들다. 이 때 끈끈이 파리채를 이용해보자. 먼저 스티로폼 접시를 준비하고 오일스프레이를 층이 두껍게 생길 때까지 접시에 뿌려보자. 이렇게 완성된 접시로 초파리를 치면 기름층에 갇혀 초파리가 죽게 된다.

 2  드라이기로 초파리 제거하기 : 집안에 헤어드라이기 하나쯤은 있을 것이다. 초파리가 있는 곳에서 헤어드라이기를 켜보자. 드라이기가 공기를 빨아들이는 쪽으로 초파리를 빨아들이면 된다. 흡입구로 빨려들어간 초파리는 드라이기 내부 히터에 타 죽을 것이다.

 3  작은 향 피우기 : 초파리의 호흡기는 매우 작고 연약하여 깨끗한 공기가 지속적으로 필요하다. 즉 연기와 같은 공기 상의 자극제가 초파리에 치명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향을 피우면 그 냄새와 연기로 초파리가 서서히 없어질 것이다.

초파리가 한 번 생기면 잘 없어지지 않는다. 그래서 생기기 전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더 현명한 초파리없애는방법이 될 수 있다. 초파리가 번식할 수 있는 환경을 제거해 버리자. 초파리가 과일을 좋아하기도 하지만 상한 음식이나 더러운 장소도 좋아한다. 따라서 상한 음식은 바로 밀봉해서 버리고 배수구와 쓰레기통 주변을 청결하게 유지해야 한다. 만약 초파리가 조금씩 눈에 띄기 시작한다면 어딘가에 알을 까놨을 가능성이 높다. 초파리들은 부엌이나 욕실 싱크대, 샤워 배수구같은 습기찬 장소를 좋아한다. 박테리아 산화제나 표백제 뜨거운 물같은 것을 이용해서 초파리 알을 제거해보자. 그리고 초파리가 싫어하는 시더 우드 향이나 허브의 한 종류인 바질을 집에서 키워보자. 마지막으로 에센셜 오일을 뿌려보자. 실내에 에센셜 오일을 뿌리면 좋은 향기도 나면서 초파리 외 다른 벌레들도 쫓을 수 있다. 레몬그래스나 라벤더 오일은 초파리를 비롯한 많은 곤충을 쫓아내는 효과가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