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주한옥마을맛집 베테랑 칼국수 방문기 및 나인봇 체험

맛집 솔직한 후기

by picasokids 2016. 5. 31. 23:38

본문

가족들과 함께 산청 할아버지 댁으로 갔습니다. 토요일은 아침 일찍 출발해야 하기 때문에 늦어도 6시 30분에는 집을 나서야 합니다. 우리는 산청 가는 길에 전주한옥마을맛집이라고 알려진 베테랑 칼국수 가게를 방문해 보기로 했습니다. 콩나물 국밥으로 유명한 삼백집을 다녀 온 후로 꽤 오래간만에 가보는 전주한옥마을맛집 탐방이네요 ^_^



동탄에서 출발하면 전주한옥마을맛집 거리까지 약 2시간 30분정도 소요가 됩니다. 아침 일찍 출발했기 때문에 베테랑 칼국수집까지는 막힘 없이 곧장 갈 수 있었습니다. 전주한옥마을맛집 근처 주차장에 차를 세웁니다. 주차 시설도 꽤 많고 금액도 저렴합니다. 하루 주차가 6천원정도 하니 부산이나 서울 지역의 관광지보다는 꽤 저렴한 것 같습니다. 



다음지도로 베테랑 칼국수집 검색하여 도보로 걸어가니 약 10분정도 걸어간 것 같습니다. 아침 일찍이어서 관광객들도 많지 않았고 행사를 준비하는 사람들 무리만 눈에 띄었습니다. 



베테랑 칼국수는 1977년부터 시작하여 2대째 운영중이라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그 비싼 땅에 주차장에 꽤 컸습니다. 



이렇게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는 것을 알았다면 유료 주차장에 가지 않았을텐데...라며 후회했습니다. 그래도 차를 다시 가지러 가는게 더 귀찮았으므로 베테랑 칼국수 전용 주차장에 주차하는 것은 다음 기회로 넘기기로 합니다. 



가게에 도착했는데 문은 열려 있었고 손님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으로 베테랑 칼국수 집 영업시간을 검색해봅니다. 허걱...11시부터라고 되어있었습니다. ㅠㅠ 이상하다...가게 문은 열려 있는데 손님은 보이지 않고...준비하는 시간이 그렇게 긴가? 생각하는 동안 우리 딸이 가게로 들어가서 식사 되냐고 물어봅니다. 지금 바로 된다고 들어오라고 하네요...ㅠㅠ 



주문을 할 때 직원에게 베테랑 칼국수 영업시간이 정확히 어떻게 되냐고 물어보았습니다.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8시 50분까지라고 알려줍니다. 우리는 블로그에서 영업시작시간을 11시라고 봤다 했더니 그 블로거가 잘못 적은 것이라고 알려주네요.



우리는 칼국수 2개와 쫄면 1개 만두 1개를 주문했습니다. 여름메뉴인 콩국수와 소바도 한다고 했지만 그것까지 먹어볼 수는 없었습니다. 계산은 선불이었습니다. 주문하자마자 미리 만들어 두었는지 음식들이 금방 나옵니다. 



만두는 피가 두껍지 않고 얇아서 좋았습니다. 전주한옥마을맛집의 만두라고 특별한 맛을 기대하셨다면 좀...그냥 특별하진 않지만 맛있게 먹기 좋은 만두였습니다. 



칼국수는 계란을 푼 짭짤한 국물맛이 좋았습니다. 면은 기계로 뽑은 듯 예쁘고 통통하게 생겼습니다. 



생각보다 쫄면은 좀 실망스런 맛이었습니다. 평범해도 너무 평범한 맛이라고 할까요? 베테랑 칼국수의 쫄면이라 더 특별한 맛일 것이라 기대했던 것이 잘못이었습니다.



저는 맛집이라고 유명한 곳은 꼭 화장실 상태를 점검해 보는 버릇이 있습니다. 먹거리를 파는 곳의 화장실 청결 상태를 보면 음식물도 어떻게 처리할지 대략 감이 오기 때문입니다. 






남자 화장실 청소상태는 좋았고 깨끗했습니다. 화장실 특유의 냄새도 나지 않아서 베테랑 칼국수집의 화장실은 대체적으로 좋은 편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핸드드라이는 온풍이 엄청 강하게 나와서 손을 빨리 말릴 수 있게 배려해 놓았습니다. 핸드드라이어기가 새것인 것 같았습니다. ㅋㅋㅋ



베테랑 칼국수집을 나오는데 예전에는 없던 아이템이 눈에 띄었습니다. 자이로스코프 기능을 이용한 전동 바이크 나인봇을 렌탈해주는 가게가 생겼더군요. 전주한옥마을에서는 꽤 괜찮은 아이템인 것 같았습니다. 전주한옥마을에는 볼 것과 먹을 것들이 많은데 차량으로는 이동할 수 없고 도보로 이동하기에는 좀 피곤한 그런 곳이라 나인봇 같은 이동수단의 렌탈은 꽤 괜찮아 보였습니다. 




나인봇 렌탈은 한 시간에 1만 5천원이었고 카드 결제가 가능했습니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 SNS에 가게를 홍보하면 현금 결제시 10%를 할인해 주신다고 하니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보통 이런 탈 것을 렌탈하면 신분증을 맡기기 마련인데 여기 렌탈카는 그냥 렌탈 계약서 한장 쓰고 나인봇을 빌려주네요.



사장님께서 직접 타는 방법을 설명해 주십니다. 약 10분간 교육을 받으면 바로 탈 수 있을 정도로 매우 쉽습니다.



특히 손잡이가 있는 나인봇은 저같은 경우 교육을 받지 않고 탈 수 있을 정도로 쉽더군요. 다음에 또 기회가 된다면 한 번 더 나인봇을 타고 전주한옥마을을 활보하고 싶습니다. ㅎㅎㅎ



이상 전주한옥마을맛집 베테랑 칼국수 방문기와 나인봇 체험기를 마무리합니다. 혹시 콩나물 국밥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예전에 제가 써 두었던 [삼백집] 줄 서서 기다리는 전주한옥마을 맛집 http://picasokids.tistory.com/119 포스팅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