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돈내산] 동탄 브런치 카페 [엘리타] 분위기 맛집 인정

맛집 솔직한 후기

by picasokids 2022. 12. 14. 14:29

본문

 

일반 음식점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라면 저처럼 1년에 한 번 위생교육을 받게 됩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교육은 위생 교육뿐만 아니라 음식점을 운영하며 꼭 필요한 마케팅, 서비스 분야도 교육을 함께 합니다. 

 

매 년 교육 받으며 가장 마음에 와닿았던 부분이 있습니다. 음식점에서 맛이 차지하는 비율은 30% 정도이며 이 외에 몸으로 느껴지는 부분이 70%를 차지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음식 맛은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기본을 지키되 식당의 전체적 분위기, 유명세, 친절도, 청결도 등의 디테일을 신경 써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동탄 브런치 카페 '엘리타'카페를 방문하면서 위 사실을 다시 한 번 더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엘리타 카페는 브런치를 선호하는 동탄맘의 여심을 제대로 저격한 분위기 맛집임에 분명했습니다.

 

엘리타 카페의 입구만 봐도 일반 음식점에서 식사를 판매하는 맛집은 아니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식사 대신 브런치 세트를 즐기며 커피나 음료수를 앞에 두고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그런 조용하고 아늑한 장소였습니다.

 

엘리타 카페에 들어서자마자 느껴진 것은 조명, 테이블, 의자, 꽃, 꽃, 꽃...이었습니다. 정확히 메인 고객은 여성이었습니다. 또는 여성과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내고 점수를 따고 싶어 하는 남성이 고객인 것 같습니다. 

 

매장은 꽤 넓은 편이었는데 실제 서빙하시는 분은 한 분이었습니다. 우리 일행이 메뉴 2가지를 주문했는데 나오기까지 꽤 시간이 걸린 것을 보면 주방에 일하는 사람이 있나?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으니까요. 

 

커피나 음료를 마시며 대화를 나누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식사가 목적인 분들은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접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았습니다. 일단 음식이 나오면 시간이 좀 걸릴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있었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테니까요. 음식을 입으로 먹기 전에 눈으로 먹어야만 할 것 같은 압박이 들 정도로 예쁘게 담아져 나옵니다.

 

 

브런치 카페 엘리타를 처음 방문하는 사람이라고 티 내는 것처럼 촌스럽게 이 곳 저 곳을 돌아다니며 스마트폰 카메라를 연신 눌러댔습니다. 그중에서 제일 눈길을 끄는 곳은 '플라워석'이었네요.

 

플라워석은 10만원 이상 주문하는 일행만 착석이 가능한 곳입니다. 2시간 동안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10만 원 이하 주문하는 사람들도 이용이 가능한데 조건은 1인 1 메뉴 주문은 필수로 하고 테이블 비 3만 원을 추가로 지불하면 된다고 하네요. 음료 주문은 1인 1 메뉴에 포함되지 않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엘리타 카페에서 두 번째로 눈에 띈 것은 아름다운 꽃으로 장식된 포토존이었습니다. 고객들 스스로가 SNS를 통해 자랑하고 싶게끔 만들어주고 있었습니다. 저같으면 저런 공간에 테이블 하나 더 놓아야겠다고 생각할 텐데... 맥주 가게에서 저런 마케팅을 적용할 수 있을지 한 번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마주 보고 앉는 자리가 아니라 옆에 앉아 창 밖을 바라보며 대화를 즐길 수 있는 자리도 있었습니다. 이런 자리에서는 좀 더 친밀도가 높아질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화려한 샹들리에는 아니지만 그래도 '와-'하는 짧은 탄식정도는 자아내는 조명도 눈에 띄었습니다. 동탄 브런치 카페로 유명한 엘리타의 인테리어는 어떤 각도에서 봐도 세심하게 준비되어 있는 것 같네요.

 

우리 가족은 창 쪽 테이블을 선택했습니다. 의자와 테이블 디자인이 심플하며 색감도 잘 어울렸습니다. 바닥도 사진을 찍으니 아주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테이블 위 꽃 병도 한 컷 담았습니다. 조화지만 그 예쁜 자태가 마음을 몽글몽글하게 만들어주는 힘이 있네요. 지금부터는 제일 궁금해하실 메뉴판을 소개합니다. 엘리타는 말 그대로 브런치 카페이기 때문에 메뉴에는 카페의 '분위기'값이 포함되어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나름 음료는 저렴해보입니다. 엘리타 카페 입장에서는 음료만 주문하는 손님이 별로 반가울 것 같지는 않아 보입니다. 특히 손님이 몰리는 요일과 시간대에 눈치 보지 않고 시간을 보내려면 1인 1 메뉴는 필수인 듯하네요. ^_^

 

인테리어와 메뉴 모두 인스타 사진을 찍으면 예쁘게 나오게끔 세팅을 잘 해 놓은 #동탄브런치카페 #엘리타 에서 리뷰 이벤트를 안 할 리 없었습니다. 아메리카노 한 잔을 투자하면 그 이상의 홍보 효과를 볼 수 있으니까요. 당연히 저도 참여했습니다.

 

아래와 같이 우리가 주문했던 음식 사진과 함께 #엘리타 #동탄브런치 #동탄브런치카페 #동탄호수공원브런치 #동탄2브런치 해시태그를 달고 인스타에 포스팅을 했습니다. 메인 메뉴 2개 이상 주문한 고객에게 1 테이블 1잔 증정이라는 조건이 있네요.

 

리뷰 이벤트하고 즉석으로 받은 커피 한 잔입니다. 공짜여서 그런지 맛이 꽤 좋았습니다. 

 

동탄 브런치 카페 엘리타 영업시간은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10시 오픈하고 오후 5시에 마감이네요. 라스트 오더는 3시 30분. 우리가 방문했을 때는 가게 앞에 주차할 공간이 있어 다행이었으나 사람들이 몰리는 요일과 시간은 주차가 힘들 것 같기도 했습니다. 방문 전에 꼭 전화부터 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경기 화성시 동탄산척로 2가길 24 1층. 전화 0507-1394-0526

 

마지막으로 저의 느낌과 비슷한 내용의 방문자 리뷰 몇 개를 인용하며 마칩니다.

 

 

분위기 좋구 맛있는 브런치 즐기기에 딱인 것 같아요!! 내부를 굉장히 깔끔하고 잘 꾸며놓아서 사진 찍기에도 좋을 것 같고 여러 명이서 모임 하기에도 딱인곳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음식들도 대체로 깔끔하고 맛있어요!

너무 멋진 브런치였어요~맛도 있고 분위기도 좋고! 플레이팅 넘 예뻐서 좋아요~~ 사장님도 우아하시고 친절하십니다!! 동탄 브런치 맛집!!!

인테리어 예쁘고 친절하셔서 좋아요! :) 포토존 예뻐서 아기들이랑 사진도 많이 찍었어요. 음식도 깔끔하고 맛있고 가격도 나쁘지 않아요. 주차 자리도 여유 있고 여자분들 오시면 좋아하실 것 같아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