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행복한사람이 되는 방법을 소개하는 [웰빙 파인터]

분류없음

by picasokids 2016. 5. 24. 23:23

본문

[웰빙 파인더]는 행복한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입니다. 사람들은 무엇을 위해 살고 있을까요? 결국 행복하기 위해 살고 있지 않을까요어린아이 때부터 다른 사람들과 경쟁에 뒤지지 않기 위해 조기교육을 하는 것도 좋은 대학에 가려는 것도 좋은 직장에 취직하려는 것도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는 명예로운 자리에 올라가려는 것도 그로 인해 많은 돈을 가지려는 것도 모두 행복하기 위해 하는 것들이 아닐까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노력하는 분야가 다 다르고 선택하는 길도 다 다르지만 모두가 그렇게 선택하는데는 그렇게 하면 행복한사람이 될 것 같기 때문입니다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그러한 목적을 달성한다하더라도 꼭 "행복"한 것은 아니라는 것을 주변 사람들의 말이나 TV 속 드라마의 이야기들을 접해보아도 어느 정도는 알 수 있습니다



행복은 가장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욕심을 버리면 지금 그 어떤 환경이라도 행복한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그 욕심을 버리기가 참 힘듭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 욕심이 욕심이라는 것도 모르고 있습니다.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행복해지는 방법을 알고 실천하면 누구든지 지금 바로 행복한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저는 우연히 "웰빙 파인더라는 책을 읽고 좀 더 행복한 삶을 만들어갈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어려서부터 지금까지 그 누구에게도 구체적으로 들어보지 못했던 행복한사람이 되는 방법이 이 책에 있습니다. 지금부터 행복한사람이 되기 위한 다섯 가지 방법을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행복해지기 위한 첫 번째 방법은 자신의 강점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직업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하루 중 대부분을 일을 하는 직장에서 보내는데 그 일 자체가 자신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하고 그에 따른 보람도 느낄 수 있는 일이라면 정말 행복할 수 있지 않을까요? 자신이 좋아하고 몰입할 수 있는 그런 일을 하십시오. 한 분야에서 일을 아무리 잘하는 사람이 있다 해도 그 일을 즐기는 사람을 이기지는 못합니다. 일을 억지로 해야하는 일이라 생각하지 않고 매일 매일 즐길 수 있는 놀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을 어떻게 이기겠습니까?



행복해지기 위한 두 번째 방법은 주변인들과 돈독한 인간관계를 가지는 것입니다. 특히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직장에 마음이 잘 맞는 친구가 있다면 더 행복감을 느낄 수 있겠죠? 사람은 혼자 살기가 힘든 사회적 동물입니다. 페이스북 같은 인간관계망 서비스가 인기 있는 이유는 바로 인간의 이런 관계 맺기의 본능을 잘 자극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세 번째는 경제적 상태의 행복감을 가져야합니다. 저는 이 중에서 돈으로 좋은 경험과 기억을 구매하라는 부분이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단순히 돈을 주고 구매한 물건들은 시간이 흐르면 낡아버리지만 경험은 오랫동안 마음속에 남아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외식 또는 영화를 보러 가던지 여행을 가는 행위를 같이하는데 돈을 사용하는 것이 제일 현명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의 이 순간은 다시 돌아오지 않습니다.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현재를 행복한 기억으로 만들어 보십시오.



네 번째는 육체적 건강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아무리 좋은 직업과 경제적인 여유를 가졌다하더라도 그것들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건강이 허락하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을 것입니다. 육체적으로 웰빙하며 살 수 있는 방법들을 네 번째 장에서 볼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는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활동으로 행복감을 느끼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 커뮤니티 웰빙은 사람들의 웰빙 수준을 평가할 때 가장 먼저 떠올리는 사안은 아닙니다. 하지만 분명 좋은 삶과 훌륭한 삶을 가늠해주는 차별화 요인중에 한가지입니다.

베푸는 행위는 받는 사람에게나 주는 사람 모두에게 분명 좋은 일입니다. 심리학자들은 적십자의 이런 주장이 사실인지의 여부를 알아보기 위해 실험을 실시했습니다. 실험에 참가한 사람들은 헌혈을 하기 ''''에 기분이 좋아졌다는 경험을 보고해왔습니다. 커뮤니티 웰빙의 가장 높은 자리에 위치하는 것이 사회에 대한 환원입니다. 이것이 단순히 좋은 삶과 정말로 우수한 삶을 차별화해주는 요소일 것입니다웰빙수준이 높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살면서 가장 훌륭한 기여가 무엇이었는지'를 묻자그들은 다른 사람이나 단체, 지역사회에 끼친 영향이라고 응답했다합니다. 이렇게 대답한 사람들은 그들 자신보다 더 큰 어떤 것에 상당한 기여를 했을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대한 참여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합니다재미 없는 일을 하면서 돈을 많이 버는 것보다 흥미로운 일을 하며 돈을 적게 버는 것이 더 행복할 수 있습니다. 또 그 일로 인해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면 더 행복해지겠지요. 행복한사람이 되는 방법은 지금 당장 자신의 생각을 바꾸는 일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