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원텍 알리바바 스마트키 스타렉스에 장착

직접 구매 후기

by picasokids 2016. 5. 18. 14:00

본문

3년 넘게 사용해보고 내 차에 장착하기를 정말 잘 했다는 생각이 변함 없이 드는 도원텍 알리바바 스마트키를 소개합니다.


먼저 알리바바스마트키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인 자동 문열림과 백미러 자동폴딩 기능을 담은 영상을 보시겠습니다.



퇴근하면서 잠시 짬내어 찍은 영상입니다.


알리바바 스마트키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이므로 사진이나 글보다는 영상이 더 이해하시기 쉬울 것 같아 찍어보았습니다.



도원텍 알리바바스마트키는 작고 얇아서 휴대가 간편합니다.


스마트키를 소지한 채로 차에 가까이 가면 잠김이 풀리고 멀어지면 다시 잠기는 기능이 있지만 스마트키를 통해 수동으로도 문을 열거나 닫을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면 열쇠 모양 버튼이 그것입니다.


트렁크 열림버튼은 제 차인 스타렉스에는 적용이 안된다고 합니다.


아마도 자동차 내부에서 트렁크를 열 수 있는 버튼이 있는 차종이라야 될 것 같네요.


원격시동버튼은 아주 가끔 사용합니다.


빨간색 버튼을 꼭 누르고 있으면 멀리서도 시동이 켜지고 다시 한번 더 꼭 누르면 시동이 꺼집니다.


저같은 경우 시동 끄는 걸 깜빡하고 나왔는데 다시 돌아가기 귀찮을 때 한번씩 사용하는 버튼입니다.


어떤 분들은 여름이나 겨울에 차에 타기 전 미리 에어컨이나 히터를 켜 놓기 위해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다 하네요.



차 안에는 안테나와 숫자 입력판 등이 설치가 됩니다.



숫자 입력판은 일종의 제어판 같이 설정하는 기능이 있고 키를 잃어버렸을 때 비밀번호로 문을 열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알리바바 스마트키는 충전식이 아니고 배터리를 넣는데 저처럼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은 10개월정도 사용하면 배터리를 갈아주어야 한답니다.


배터리를 언제 교환해주어야 하는지는 스마트키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 부분은 체크할 수 있는 무언가가 있었으면 좋겠다 생각이 들더군요.


하지만 대략 감으로 알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키를 소지하고 차에 가까이 갔는데 문이 평소보다 오랫동안 열리지 않는다면 배터리 소모를 의심해 보시면 되는 방법입니다.



또 알리바바스마트키의 편리한 점은 탑승 후 문을 닫고 브레이크를 밟기만 해도 시동이 자동으로 걸리게 설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설정은 원하는 사람만 설정할 수 있으므로 이 기능이 편리하다 생각하시는 분들만 장착하시는 분께 설정해 달라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하루에도 수십번 차에 올라타서 시동을 켜고 끄고 하는 동작을 반복하기 때문에 알리바바스마트키가 아주 유용하게 사용되었습니다.


반대로 저처럼 차량 운행이 주업이 아니신 분들은 이정도 기능까지 필요 없다고 생각되실 수도 있겠네요.


저는 혹시 또 차를 바꾸게 된다면 알리바바 스마트키를 먼저 장착할 것 같습니다.


처음 스마트키를 장착할 때는 금액때문에 주저했습니다만 3년이 지난 지금은 그동안의 편리함으로 다 보상이 된 듯한 느낌입니다. ^_^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