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관련

양파즙효능과 양파효능의 차이점

양파즙효능과 양파효능의 차이점



직접 유기농으로 기른 양파로 만든 양파즙을 선물 받았다. 양파즙은 처음 먹어보는 것인데 몇 번 먹어봤더니 몸이 개운함을 느끼는 것 같아 양파의 어떤 성분이 그런 개운함을 주는지 알고 싶어 양파즙효능을 찾아보게 되었다.



양파즙효능에 관한 글들을 여러 개 읽어 보니 공통적으로 강조하는 것이 당뇨병의 예방과 치료에 좋다는 것이었다. 그 외에도 여러 가지 효능들이 있었는데 그 중에서 내가 직접 양파즙을 먹어보고 느낀 것 위주로 정리해 보겠다.



양파즙효능-정력강화

양파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B1이 함유되어 있어 정자 생성을 활성화시켜주기 때문에 남성의 활력을 찾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양파즙효능-지방분해효과

양파즙에 풍부한 칼슘은 불필요한 지방을 분해시켜준다고 한다. 꾸준히 양파즙을 먹게 되면 체지방을 분해시켜 주면서 비만을 방지하게 된다. 매일 아침, 저녁으로 2잔씩 마시면 좋다.



양파즙효능-피로회복, 감기예방

양파는 신경을 진정시키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기 때문에 스트레스 해소, 근육피로, 만성피로 등의 회복에 효과가 있다. 또 양파는 기침이 가라앉도록 도와주고 가래를 제거해 주는 효능이 있어 감기예방에 도움이 된다. 또 양파는 비타민B의 체내 흡수를 도와서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하며 소변이나 땀의 배출을 원활하게 하여 해열작용에도 양파즙효능이 있다.



양파즙효능-혈액순환, 당뇨병예방

양파즙은 혈액을 묽게 하는 작용 (섬유소 용해활성 작용과 지질 저작용)으로 혈액의 점도를 낮춰 끈적거리지 않고 흐르기 쉬우며 맑고 깨끗한 혈액으로 만들어 준다. 그 결과 혈액 순환이 좋아져 신체에 산소와 영양 공급을 원활하게 만들어 준다. 뿐만 아니라 양파즙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혈당을 내려준다. 따라서 당뇨병의 예방과 당뇨병에 의한 합병증의 방지나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다.



양파즙효능-고혈압 예방

앞서 양파는 혈액을 묽고 깨끗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다고 했다. 이로 인해 혈액순환이 원활해짐으로써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양파즙효능과 양파효능의 차이점이 있을까?

양파는 생양파를 그냥 먹거나 양파즙을 만들어 먹거나 그 효능에 큰 차이는 없다고 한다. 다만 양파의 안쪽보다는 겉부분이 조금 더 효능이 좋다고 하지만 아주 미세한 차이다. 양파가 많이 들어가는 음식을 자주 먹는 것도 좋지만 양파효능을 빨리 느끼기 위해서는 양파즙으로 만들어진 것을 먹는게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