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접 구매 후기

움직이는 아기사진 찍으려면 소니알파57

4세부터 7세까지 유아들을 위한 독일식 창의교육기관

베베궁 오산학원 

http://osanbewe.modoo.at ☎ 031-374-8868


직접 구매한 제품만 리뷰하는 [직구리뷰]입니다.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움직이는 아기사진을 찍기 위해서 AF(오토포커스) 성능이 좋은 소니 알파 57 DSLT를 권해드립니다.


위 사진은 현재 제가 아이들이 활동하는 모습을 찍고 있는 카메라들입니다. 이 중에는 소니알파65도 있고 소니알파6000도 있습니다. 그런데도 왜 소니알파57을 권할까요?


가성비 (가격 대비 성능비의 준말) 때문입니다.



제가 찍는 사진은 90% 이상이 온라인에서만 보여주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세밀한 컬러 표현까지 되지 않아도 되는 것입니다. 조명이 충분하지 않은 실내 교실에서 주로 활동하는 아기사진을 찍을 때 포커스를 빨리 잡아주고 빠른 연사가 가능해서 최대한 아이들의 예쁜 모습을 잡아내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실내에서 찍기 때문에 ISO가 높아져도 사진이 그렇게 거칠게 나오지 않아야 하는데 그 부분도 나름대로 만족감을 주고 있습니다.


소니알파57은 이러한 용도로 사용하는데 제일 적합한 카메라인 것 같습니다. 몇 년째 사용하고 있는데 만족도가 제일 높습니다. 그러나 단점도 있습니다. 무겁고 부피가 커서 휴대가 불편합니다. 셔터 부분이 고장이 나서 두번 A/S를 했습니다. 이 부분은 카메라가 나쁜 것이 아니고 제가 워낙 셔터를 많이 눌러서 일어난 일이었습니다. A/S 직원의 이야기를 들으니 30만번 정도 셔터를 누르면 교환을 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그 외에는 꽤 만족을 했는데 이 단점을 좀 더 보완하기 위해 구매한 카메라가 소니알파6000이었습니다. 



소니알파6000은 소니알파57에 비해 부피도 작고 가벼워 휴대가 용이했습니다. 그리고 미러리스라서 그런지 셔터 부분에서 고장이 없었습니다. 아무리 많이 찍어도 말이죠 ^_^ 오토포커싱에서도 당연히 알파57보다 빠릅니다. 그러나 밧데리가 빨리 닳고 가격이 비싼 것이 흠입니다. 만약 가격이 소니알파57과 알파6000이 비슷하다면 저는 알파6000을 선택할 것입니다.



올림푸스는 제일 오래된 사진기이지만 아직도 잘 사용하고 있는 카메라입니다. 색감도 자연스럽게 잘 표현해주는 것 같고 스포츠 모드로 찍으면 움직이는 아기사진도 꽤 흔들리지 않고 포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올림푸스는 이 기종 다음으로 나온 신상품들은 다 AF 부분이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구입 포기.



니콘은 휴대가 용이하고 예뻐서 샀습니다. 소니알파57이 여성들이 사용하기에는 좀 무겁다보니 휴대가 간편한 것을 찾게되었는데 사고 나서 제일 후회하는 카메라가 되어버렸습니다. 그래도 활동이 많지 않은 아이들의 모습을 찍을 때는 나름 잘 사용하고 있고 가끔이지만 야외에 나갈 때는 빛의 양이 풍부하므로 이 카메라도 흔들림이 별로 없이 잘 찍혀서 아직은 간간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결국 가성비 때문에 소니알파57을 하나 더 구입하려다가 실수로 구입한 카메라가 소니알파65였습니다. 쇼핑몰에 전시상품이 저렴하게 나온 것이 있어 구매를 했는데 한참이 지나도 배송이 되지 않다가 결국 재고가 없다고 판매자에게 전화가 왔었습니다. 알파57보다 더 높은 기종인 알파65가 있는데 그걸 보내 주면 안되겠냐는 것이었죠. 아무래도 57보다 65가 더 높은 숫자이니 성능이 더 좋겠지 싶어 바로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찍어보니 소니알파57보다 좀 느린 것 같았습니다. 좋은 기종은 확실한데 막 찍어도 잘나오는 사진이 아니고 좀 신경써서 찍었을 때 아주 잘 나오는 사진기였습니다. 우리의 용도에는 좀 어긋나는 것이었죠.


결국 저는 위 사진기 말고도 소니알파57을 중고로 한대 더 구입했습니다. 사진과 학생이 사용하던 것인데 1만컷정도 찍은 것이며 거의 새것과 다름없는데 30만원이라는 것이었습니다. 가성비 최고죠 ^_^ 얼마전 택배가 도착했는데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돈의 여유가 있다면 미러리스 카메라인 소니알파6300을 구입하고 싶습니다. 직접 찍어보지는 않았지만 설명서를 보면 AF 성능에 정말 만족도가 높을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움직이는 아기사진을 찍어서 SNS용으로 사용만 하시려면 가성비를 생각하셔서 소니알파57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고 좀 더 여유가 되시면 소니알파 6000을...좀 더 여유가 되신다면 소니알파6300을 권해드리면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