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베궁 오산원

[오산 베베궁] 봄 주제 요리 수업 시간 - 개구리 햄버거 만들기

4세부터 7세까지 유아들을 위한 독일식 창의교육기관

베베궁 오산원 

http://osanbewe.modoo.at ☎ 031-374-8868

[오산 베베궁] 봄 주제 요리 수업 시간 - 개구리 햄버거 만들기


오산 베베궁 3월 첫 주 스페셜데이에는 봄을 주제로 한 요리 수업을 계획하였다. 새학기에는 신입 원아들 적응 기간이므로 외부 견학 수업이 없다. 오산 베베궁 원 내에서 아이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수업으로 요리 수업을 선택했다. 봄을 알리는 전령사인 개구리의 형태로 만들어진 꼬마 햄버거를 만들어 보기로 한다.



먼저 개구리 햄버거가 완성된 모습을 보자. 겨우내 잠을 자던 개구리가 혀를 낼름거리며 눈을 동그랗게 뜨고 일어나는 모습이 연상되지 않는가?



햄버거를 만들기는 어렵지 않으므로 들어간 재료만 소개한다. 



아이들이 만들기 쉬운 크기의 재료를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물론 맛도 있어야 하겠지만... 



오산 베베궁 요리 수업 (개구리 햄버거) 재료 소개


- 모닝빵

- 양상추

- 슬라이스햄

- 슬라이스 치즈

- 너비아니 (햄버거 패티는 크기가 너무 크다. 작은 사각형 크기로 된 너비아니가 사용하기 좋다)

- 방울 토마토

- 해바라기씨 초콜릿 (개구리 눈동자가 된다.)

- 딸기잼 (개구리 콧구멍 부분이 된다.)

- 이쑤시개 (여러 재료가 쌓여진 햄버거를 고정하는 역할을 하면서 개구리 눈 부분과 얼굴 부분을 이어주는 역할도 함께 한다.)

- 삼립스위트골든볼 (개구리 눈이 되는 부분이다. 이마트에 판매하고 있다.)



오산 베베궁 선생님들은 오늘 개구리 햄버거 만들기 요리 수업을 위해 재료를 준비하고 플라스틱 칼과 재료를 놓을 도마를 청결하게 씻어 준비했다.



오산 베베궁 아이들은 오늘의 요리 수업을 통해 여러가지 식재료의 맛과 특성을 알게 되었다. 



재료를 자르고 꾸미는 활동으로 소근육이 발달하게 되며 사고력과 창의력에 도움을 준다. 



요리가 완성이 되는 것으로 인해 성취감을 얻어 자신감도 자라게 된다.



짜쟌~ 개구리 햄버거 완성이요! 라며 외치는 아이의 표정에는 자신감과 성취감이 듬뿍 묻어나고 있지 않은가?



작은 모닝빵으로 만든 햄버거지만 아이들이 한 입에 먹기에는 꽤 커 보인다.



평소에 잘 먹지 않던 아이들도 자기가 직접 만든 요리는 끝까지 먹게 된다.



오산 베베궁의 다음 스페셜데이를 또 기대하게 만드는 요리 시간이었다. 아이들은 연신 '최고'를 외치며 개구리 햄버거를 맛있게 먹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