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카소미술학원에 대하여

오산 피카소 미술학원의 교육 목표 / 아동 미술학원의 교육 목표

4세부터 7세까지 유아들을 위한 독일식 창의교육기관

베베궁 오산원 

http://osanbewe.modoo.at ☎ 031-374-8868

 

 

아동 미술교육 전문 피카소 미술학원의 교육 목표는 창의적 사고능력 개발입니다.


우선 내생각, 내느낌이 있어야 상상을 전개할 수 있고 이 과정을 통해 창의성도 자라납니다.

미술시간을 통해 창의성의 핵심인 내생각 내느낌을 잘 표현할 수 있도록 아동들을 지도해야 합니다.


 

 


취학 전 아동들에게는 자발적 학습력(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정착시켜야 할 시기입니다.


아이들의 그림은 자신의 생각을 반영하고 있으므로 그림 그리기는 아이들이 스스로 생각하게 하는 최고의 수단입니다.


따라서 아동화는 그리는 방법보다 내용이 더 중요합니다.


 

 


미술시간은 아무 생각 없이 그리기 기술만 가르치는 시간이 아닙니다.

아동들의 생각을 찾아내서 주어진 화면에 잘 구성하는 시간입니다.


 

 


아이들은 단지 응시하거나 무슨 뜻인지 알 수 없는 그 무엇을 막연히 표현하지는 않습니다.

좀 더 정확히 말하면 느끼고 생각한 것을 내 것으로 소화해야지만 그림으로 나타내거나 글을 써서 설명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림 그리고 글 쓰는 횟수가 많아지는만큼 비례해서 생각도 많이 한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사고력도 그만큼 자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동화가 하나의 회화 장르로 자리 잡을 수 있다면 그것은 작품 속에서 떠돌며 사라지지 않는 에너지 때문일 것입니다.


기성 작가들의 그림에선 좀처럼 볼 수 없는 독특한 것으로 우리는 이것을 생동감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이런 생동감은 연령이 높아지면서 점차 보기 어려워지는데 그 원인은 상상력의 쇠퇴와 타인의 기대에 맞추려는 표현 태도에 있습니다.


아이들은 어느 사이에 생동감 있는 그림을 버리고 '표준적인 그림'을 그리며 그로 인해 그리기에 대한 흥미마저 서서히 잃어가게 됩니다.


아동미술교육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없는 사람이 운영하는 미술학원에서는 아동을 대상으로 교육한다하면서 '표준적인 그림'그리기를 권장하는 곳이 있습니다.


아이들의 창의력을 끌어내주는 것보다 학부모들의 요구사항을 맞춰주는데 급급하고 있는 것입니다.


아동미술이 아이들의 창의력을 키워주는데 정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는 것을 학부모님들께 설득하는 것보다 그냥 원하는 것을 제공해주는 것이 훨씬 더 현실적인 이익이 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오산 피카소 미술학원은 이러한 현실 속에서도 아동미술교육의 목표를 정확히 이해하고 실천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