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오산 피카소 미술학원

오산 베베궁 놀이학교 어린이 체험전 달빛 별빛 방문 후기 본문

어디를 갔나

오산 베베궁 놀이학교 어린이 체험전 달빛 별빛 방문 후기

오산 피카소 미술학원 picasokids 2016.07.09 12:48

4세부터 7세까지 유아들을 위한 독일식 창의교육기관

베베궁 오산원 

http://osanbewe.modoo.at ☎ 031-374-8868

오산 베베궁 어린이 체험전 달빛 별빛 방문 후기


오산 베베궁은 오산에 유일한 놀이학교로 매주 금요일을 스페셜데이로 지정하여 운영합니다. 매달 주제와 연관된 전시회나 체험전, 공연관람을 합니다. 오산 베베궁 내에서 선생님들이 꾸며 진행하는 통합수업도 아이들이 기다리는 시간입니다. 일년에 한 번 자신만의 특별한 날인 생일파티도 금요일에 진행하죠. 어제는 문화공장오산(오산시립미술관)에서 진행하는 '달빛별빛' 체험전을 다녀왔습니다.



며칠간 많은 비가 오더니 달빛별빛 체험전 하는 날은 폭염으로 바깥활동하기가 힘들정도였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달빛별빛 체험전은 100% 실내에서 진행되는 체험전이라 기후 때문에 고생하는 사람은 없었습니다.



오산문화공장에서 진행되는 달빛별빛 체험전은 7월5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된다 하네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어 평소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지 못하는 부모님들에게 좋은 장소가 될 것 같습니다.



체험은 두가지 방에서 진행되었는데요. 첫번째 방 '뚝딱뚝딱 달나라'방에서 수제쿠키 만들기와 야광팔찌 만들기를 했습니다. 



오산 베베궁 아이들에게 요리는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좋은 활동이죠. 동그란 반죽 위에 다양한 모양의 스프링클을 얹어 모양을 만듭니다. 유아들에게 요리는 정말 즐거운 활동이죠. 






이번에는 각자에게 야광 구슬이 주어집니다. 조그마한 손으로 팔찌를 만들다보면 소근육 발달과 인내심, 집중력을 기르게 되지요. 자그마한 구멍으로 줄을 꿰는 활동이 아이들에게는 쉽지 않았는데 모두들 끝까지 잘 해내는 모습입니다.




팔찌를 다 만들고 나서는 두번째 방으로 이동했습니다. 이동하는 중간에 자신들이 만든 야광팔찌를 경험해보는 복도가 있네요. 오산 베베궁 친구들이 꽤나 신기해했습니다. 자기들이 만든 팔찌가 야광이었다는 것을 그제서야 알게된 것이죠.




두번째 방 '반짝반짝 별나라'로 이동합니다. 행사 진행하시는 분들이 꽤나 조심스럽게 아이들을 대합니다. 친절한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두번째 방에서는 좀 더 몸을 많이 움직이는 활동을 했습니다. 두번째 방에는 세가지 놀이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아이들 수준별로 묶어 활동을 했습니다. 


▼ 여기는 라이트드로잉을 통해 뇌의 활동 영역을 키우는 곳입니다. 




처음에는 그냥 바닥을 두드리며 노는 아이도 있었고 그림자 놀이를 하는 아이들도 있었습니다. 빛으로 그림을 그린 후 곧바로 그 그림은 사라지는데 그리고 또 그리고를 반복하게 되더군요. 



▼ 미끄럼틀이 있는 폼폼이 풀장에서는 정말 정신 없이 노는 모습입니다. 블랙라이트에 밝게 빛나는 부분들이 아이들의 시각을 재미있게 자극하나봅니다. 






▼ 여기서는 색색의 종이를 하늘로 뿌리며 별을 만들어주는 활동을 했습니다. 폭신폭신한 느낌이 참 좋은 곳이었습니다. 이 곳에서는 온 몸을 움직이며 대근육을 발달시킵니다. 










전체 활동하는 시간은 80분정도였습니다. 길지 않은 시간이지만 여러활동을 통해 지루할 틈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오산 베베궁 친구들도 아쉬움을 뒤로 하고 맨 처음 만들었던 쿠키를 가지고 베베궁으로 돌아왔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