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디를 갔나

양평외갓집체험마을 체험기 [오산놀이학교 베베궁 오산원]

4세부터 7세까지 유아들을 위한 독일식 창의교육기관

베베궁 오산원 

http://osanbewe.modoo.at ☎ 031-374-8868

오산놀이학교라고 불리는 독일식 창의 놀이교육 유아전문 학원인 베베궁 오산원에서는 매주 금요일 특별한 수업들이 이루어집니다. 각종 문화공연 관람 뿐 아니라 전시회 체험, 놀이프로그램 견학을 하며 양평외갓집체험마을에 가서 여러가지 자연과 어우러지는 자연체험을 하기도 합니다. 또 아이들의 자존감을 높여주는 생일잔치도 하고 시즌에 맞춰 할로윈데이파티도 진행합니다.



이번주에는 베베궁 친구들이 정말 재미있어했던 양평에서 제일 유명한 외갓집체험마을에 갔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해 주셨습니다. 뗏목타기, 맨손으로 송어잡기, 떡만들기, 화분만들기 등...다양한 체험으로 아이들을 지루하지 않게 만들어 주셨어요.



특히 송어잡기 체험은 더운날 시원한 물놀이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이라 아이들이 가장 좋아했습니다. 



저렇게 빠른 송어를 아이들이 잡을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기우였습니다. 빠르게 움직이는 송어를 직접 손으로 잡고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정말 대견스러웠어요.





그리고 양평외갓집체험마을의 자랑! 뗏목 타기 체험입니다. 



바늘에 따라가는 건 실, 물이 있는 곳에 뗏목이라고 하시네요.ㅎㅎㅎ 자연의 한적함을 몸으로 느끼며 친구들과 같이 뗏목을 타는 경험은 오랫동안 잊지못할 추억이 될 것입니다.



베베궁 아이들이 실컷 뛰어논 다음에는 배가 고프기 마련이죠. 



양평외갓집체험마을에서는 깨끗한 환경의 식당이 있었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로 식사를 준비해주었습니다. 



오후부터는 떡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체험해보는 시간을을 가졌습니다. 



고사리같은 아이들의 손으로 직접 떡매를 쳐서 떡을 만들고 고소한 떡고물을 묻혀 맛있는 인절미를 만들었습니다.



이제는 화분만드는 체험입니다. 



화분을 만든다기보다는 도심에서 만지기 힘들었던 흙을 마음껏 만져보는 시간이었습니다. 흙을 만지고 꼼지락거리며 머리 속에서는 어떤 생각들을 했을까요?



오산놀이학교 베베궁 오산원에서 체험했던 곳은 김주헌 촌장님이 운영하시는 외갓집체험마을이었습니다. 운영하고 계시는 블로그 주소를 남깁니다. http://blog.naver.com/stayfarm 블로그에 가 보시면 외갓집체험마을 프로그램과 계절별 축제 내용도 있고 그동안 외갓집체험마을에 다녀가신 분들의 사진들도 많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좋을 것 같습니다.



베베궁처럼 교육기관에서 단체로 가기도 하지만 가족단위로로 많이 가시는 것 같았습니다. 기회가 되면 다시 한번 더 가고 싶은 곳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양평외갓집체험마을에서 찍은 영상을 소개하면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