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리기&만들기

어버이날 카네이션 석고 방향제 만드는 방법

4세부터 7세까지 유아들을 위한 독일식 창의교육기관

베베궁 오산원 

http://osanbewe.modoo.at ☎ 031-374-8868


5월 8일 어버이날 선물 만들기로 석고방향제를 이용한 카네이션 만들기를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재료를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검색사이트에서 [석고방향제 재료]라고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은 재료를 쉽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준비물 1) 프레그런스 오일 (향수 오일입니다. 개인적 취향에 맞는 향을 고르시면 됩니다.)



준비물2) 올리브 리퀴드 (물과 향수를 섞는 유화제같은 것입니다. 향수는 기름과 같아서 물과 잘 섞이지 않습니다.)



준비물3) 아크릴물감 (석고방향제 재료상에서 색소를 판매하는데 저같은 경우 아크릴물감이 있어 이것을 사용하였습니다.)



준비물4) 석고방향제용 가루석고



준비물5) 비이커와 저울 (저울이 없으면 일반 자판기 종이컵의 반이 100g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준비물6) 고무 몰드 (카네이션 형태의 몰드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준비물이 준비 되셨으면 카네이션 석고 방향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아래 순서대로 따라오세요~ ^_^


저는 몰드가 4개가 있기 때문에 4개를 한꺼번에 만들 수 있는 양을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1) 비이커에 물을 붓습니다. 물의 양은 몰드 하나에 20ml가 필요하므로 4개를 만들 수 있는 양인 80ml를 붓습니다.



2) 종이컵에 석고를 붓습니다. 석고는 몰드 하나당 50g이 필요합니다. 몰드가 4개이니 총 200g이 필요합니다.



3) 저울이 있으면 저울로 200g을 측정하시면 되고 만약 저울이 없다면 일반 자판기용 종이컵의 반이 100g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4) 향료와 오일은 몰드 하나당 3cc씩이 필요합니다. 저는 4개를 한꺼번에 만들 것이므로 12cc씩이 필요합니다. 아이들 먹이는 플라스틱 약병을 이용하면 편리하실 것입니다.



5) 준비해 놓은 물에 향을 내 주는 프레그런스 오일을 넣습니다.



6) 프레그런스 오일과 물을 잘 섞이게 하기 위해 올리브 리퀴드를 넣어줍니다.



7) 나무젓가락을 이용하여 거품이 나지 않게 한쪽 방향으로 저어줍니다. 



8) 잘 섞은 용액을 석고에 붓습니다.



9) 석고를 저을 때도 마찬가지로 한쪽 방향으로 젓습니다. 거품이 나지 않게 충분히 저어주셔야 합니다.



10) 아크릴 물감을 넣어줍니다.



11) 물감도 마찬가지로 한쪽 방향으로 저어줍니다. 꽃이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 컬러가 표현되도록 하기 위해 적당히 저어줍니다.



12) 고무 몰드에 3~4번 나누어 석고를 붓습니다. 








13) 이렇게 한시간정도 놔두면 석고가 완전히 굳어지게 됩니다.



14) 고무 몰드를 끝에서부터 벌려 아래 순서대로 완전히 몰드로부터 분리시킵니다.






카네이션 석고방향제가 완성된 모습니다.



아크릴물감의 양에 따라 카네이션의 색이 연하게도 진하게도 표현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래 알파벳처럼 그라데이션 없이 단색 파스텔톤으로 표현하시고 싶을 때는...

 


아크릴물감을 물에 먼저 타서 섞은 후 



물과 잘 섞고 그 다음에 프레그런스 오일과 올리브 리퀴드를 넣고 섞어주시면 된답니다.



어버이날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는 카네이션 석고방향제를 선물해 보세요. ^_^